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괌 여행할 때 남부 투어 할까 말까 고민이라면?! 1탄

안녕하세요 

여행을 좋아하는 30대 직장인 햄햄미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엔 괌의 투어를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괌에는 여행객 대부분이 하는 남부투어가 있는데 이 투어는 주로 업체에 신청해서 픽업 서비스까지 포함해서 하거나, 렌트를 해서 자유롭게 투어 하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저는 후자를 택해서 투어를 했는데요..! 저의 투어 일정 및 이 투어를 꼭 해야만 하는가?? 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의 느낀 점을 재밌게 읽어봐 주세요^^


<남부투어 코스 1탄 > 스페인 광장 - 에메랄드밸리 - 세티만전망대(우마탁) 

이 코스의 순서는 제가 묵는 숙소의 기준에 맞춰서 짠 것이니 참고하시는 분들은 각자의 숙소 위치에 맞춰서 일정을 짜주시면 됩니다..!

 

1. 스페인 광장 (Plaza de Espana)

https://maps.app.goo.gl/CGdV3n9GXXWaSLYg6

 

스페인광장 · FQF2+HM3, Hagåtña, 96910 괌

★★★★☆ · 역사적 명소

www.google.co.kr

  • "괌에서 가장 이색적인 공원, 아가냐 대표 명소"입니다 
  • 스페인 광장은 과거 스페인 통치 시절 총독 관저가 있던 곳입니다.

괌 박물관을 배경으로 한 스페인광장의 대표적인 포토존
스페인 광장의 대표적인 포토존과 아가냐 대성당

여기는 넓은 잔디와 함께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아이들과 여행 시 여기서 아이들이 뛰어놀 수도 있고, 간단한 간식거리 및 피크닉 매트 챙겨가셔서 짧게나마 피크닉 해도 좋을 거 같아요..!

 

2. 에메랄드 밸리 (Emerald Vally)

https://maps.app.goo.gl/YHCjbkRAp5KNKvDN9

 

에메랄드 밸리 · Piti, 괌

★★★★☆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두 번째 장소는 에메랄드 밸리입니다.

이 장소는 스페인광장에서 차로 대략 10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 장소입니다..!

여기는 말 그대로 에메랄드 빛 계곡과 바다가 이어지는 곳으로 여기를 지나가다 보면 안에 실뱀장어 같은 생명체도 있고, 물고기도 있습니다..! 

맑은 에메랄드 빛의 계곡 입니다.
이렇게 사진만 찍어도 얼마나 예쁜지

이렇게 돌에 걸터앉아서 사진 찍기 좋은 곳인데 저는 12시 전에 가서 사람이 좀 덜 했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꽤 있었어요...ㅠㅠ 사진엔 보이지 않지만 입구와 지나다니는 길이 좁고 바닥이 돌이라 울퉁불퉁해서 걸어 다니기가 좀 불편해요ㅠㅠ 

그리고 대부분이 한국인들이라 여기가 강원도인가...?? 싶기도 하답니다ㅎㅎ 예쁜 사진을 찍고 싶으시면 아침시간 추천드립니다!

 

3. 세티만 전망대 (Cetti Bay Overlook)

세티만 전망대는 에메랄드밸리에서 차로 대략 20분 거리에 있는 곳으로 약간의 등산?? 아닌 등산을 하게 되면 (계단이 좀 많아요) 괌의 전경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여기는 코스에 있어서 가긴 했지만 굳이...??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ㅎㅎ

괌의 탁 트인 전경을 보고 싶으시면 한 번쯤은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따로 주차공간이 없고 길가 옆에 전망대 입구 앞 조그마한 공터에 차 주차해 주시면 됩니다. )

수많은 계단을 올라가면 이런 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주차가 되어있는 새티만전망대 입니다.

새티만 전망대의 주차공간입니다. 주차공간 참고 해주세요^^

 

오늘은 괌 남부투어 1차 코스로 짜봤는데요,

하루 안에 다 움직일 수도 있지만 여유 있게 다니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쪼개서 반반씩 나눠서 다니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물론 저도 뒤에 숙소 체크인과 비치바를 예약해 둬서 1차 2차로 쪼개서 투어를 했어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1차 코스만 리뷰 적어두었고요, 바로 2차 코스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